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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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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채용시험
접수시작
2018.11.07
접수마감
2018.11.09
모집마감

모집분야

응시자정보 입력 테이블
직종 모집인원 자격기준(자격증 또는 학력)
교육업무실무원 14명 없음
전문상담사(117학교폭력신고센터) 1명 전문상담교사(교육부), 청소년상담사(여성가족부), 전문상담사(사, 한국상담학회), 상담심리사(사, 한국상담심리학회) 중 1개 이상 소지자
발명·실습실무원(창작만화과) 1명 만화 또는 애니매이션 관련분야 전공자
발명·실습실무원(컴퓨터게임개발과) 1명 컴퓨터게임개발 관련분야 전공자
사감(여자) 1명 없음
사감(남자) 3명 없음
조리사 25명 조리사 면허증 소지자
조리실무사 37명 없음
조리실무사(울산학생교육원) 3명 없음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

▣ 응시자격
1. 응시자는 직종별 필수 자격요건을 원서접수 마감일(2018.11.9.18:00)까지 갖춘 경우에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2. 응시연령은 18세 이상(2000. 12. 31.이전 출생자)입니다.

3. 채용공고일 전일(前日)부터 면접시험일까지 계속하여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가 울산광역시로 되어 있는 사람(동 기간 중 주민등록의 말소 및 거주불명으로 등록된 사실이 없어야 함)이어야 합니다.

4. 면접시험일 기준으로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채용 및 관리 조례 시행규칙」제7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거나 정년(만 60세)에 해당되는 사람 또는 지방공무원임용령 제65조(부정행위자 등에 대한 조치) 및 기타 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이 정지된 사람은 응시할 수 없습니다.

▣ 원서접수 유의사항
1. 접수방법 : 인터넷 접수(※방문 및 우편접수 불가)
☞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정보나눔터(http://edupeople.use.go.kr)→채용 및 인사발령→공무직 채용→원서접수
※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필요 없으며, 본인인증(본인 명의로 가입한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하시면 원서접수가 가능합니다.

2. 접수기간 : 2018. 11. 7.(수) 09:00 ~ 2018. 11. 9.(금) 18:00 (3일간)
※ 응시원서 접수는 접수시작일(11.7.) 09:00부터 24시간 가능하며, 접수마감일(11.9.)은 18:00까지만 접수 가능합니다.
※ 직종별 일일 원서접수 현황(17:00 기준) 익일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탑재 예정

3. 응시원서 등록용 사진파일(jpg) 규격은 3.5cm×4.5cm(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상반신 컬러증명사진)으로 용량은 5MB이하 이어야 합니다.
응시원서 등록용 사진은 시험당일 본인 확인을 위한 것이므로 사진 등록 시 본인 사진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얼굴 정면이 나타나는 사진으로 식별이 용이하여야 하며,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착용한 사진과 스냅사진, 배경이 있는 사진, 파일이 너무 크거나 작아서 본인 식별이 곤란한 사진 등을 제출하여 시험당일 본인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원서접수가 무효 처리될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원서접수시 유의사항
○ 원서접수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휴대폰 번호 등)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합니다.
※ 원서접수 완료시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접수완료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원서접수 취소시에는 발송되지 않음)
※ 접수완료 후 문자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 ☎ 052)210-5825로 연락 바랍니다. 인터넷 원서접수 완료 후 응시원서를 출력하여 응시직종, 기재사항 등 접수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시험당일에는 응시원서와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야 합니다.
<응시원서 출력>
☞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정보나눔터 (http://edupeople.use.go.kr) → 채용 및 인사발령 → 공무직 채용 → 원서접수 → 나의 원서 접수현황 → 이용약관동의 → 온라인 원서접수 → 본인 인증 → 상세보기 → 원서출력

○ 응시원서 접수 완료 후 내용 수정, 원서접수 취소는 원서접수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수정 또는 취소>
☞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정보나눔터 (http://edupeople.use.go.kr) → 채용 및 인사발령 → 공무직 채용 → 원서접수 → 나의 원서 접수현황 → 이용약관동의 → 온라인 원서접수→ 본인 인증 → 상세보기 → 수정 또는 접수 취소

○ 응시자는 다른 직종에 복수로 원서접수 할 수 없으며(하나의 직종만 응시), 접수 후 응시직종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먼저 접수한 내역을 취소한 후 다른 직종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원서접수시에는 관련 서류를 제출받지 않으므로 응시자는 시험에 필요한 자격, 가산특전 관련 정보 등을 정확히 입력하여야 합니다. 제1차 시험 합격자 및 최종합격자는 관련 증빙서류를 추후 합격자 공고시 안내하는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시험정보에 탑재된 공고문 [별첨1] 제1차 시험 및 최종합격자 제출서류 안내 참조
※ 원서접수 시 입력한 사항이 허위 사실일 경우 시험 합격은 취소되며, 아무런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응시자 유의사항
1. 응시 희망자는 필수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 지를 우선 판단하여 응시원서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 응시 원서상 기재착오·누락, 자격 미비자, 거주지 제한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3. 장애인 응시자는 교육공무직으로서 응시직종 업무수행에 지장이 없어야 합니다. 장애인의 경우 응시원서 접수 시 본인의 장애유형에 맞는 편의조치를 신청할 수 있으며, 편의지원을 신청할 경우에는 장애인 편의지원 신청서(온라인 출력)와 장애인증명서 사본을 2018.11.23.(금)까지 울산광역시교육청 행정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장애인 편의지원 내용은 시험정보에 탑재된 공고문 [별첨2] 장애인 응시자 편의지원 제공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편의지원 신청서 온라인 출력>
☞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정보나눔터 (http://edupeople.use.go.kr) → 채용 및 인사발령 → 공무직 채용 → 원서접수 → 나의 원서 접수현황 → 이용약관동의 → 온라인 원서접수 → 본인 인증 → 상세보기 → 원서출력 → 좌측상단 편의지원신청서 출력

4. 기타 문의사항은 울산광역시교육청 행정과 학교인력관리팀(☎052-210-582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

★ 2018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채용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험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고문 탑재>
-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use.go.kr) : 시험공고(기타) 13번
-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정보나눔터 http://edupeople.use.go.kr) : 시험정보

▣ 채용인원 : 6개 직종 86명
- 교육업무실무원 14명, 전문상담사(117학교폭력신고센터) 1명, 발명·실습실무원 2명(창작만화과 1명, 컴퓨터게임개발과 1명), 사감 4명(여자1명, 남자 3명), 조리사 25명, 조리실무사 37명, 조리실무사(울산학생교육원) 3명

▣ 직종별 담당업무 및 필수 자격요건 : 시험정보에 탑재된 공고문 참조

▣ 신분 및 처우 등
1. 정년 : 만 60세
2. 수습기간 : 3개월
3. 보수 : 매년 교육공무직 처우개선 계획 등 관련 규정에 따름
※ 단, 전문상담사 직종의 보수는 사업부서 계획에 따름
4. 근로조건 :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채용 및 관리 조례, 같은 조례 시행규칙,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관리지침 등에 따름
5. 근무지 : 울산광역시교육감이 지정하는 기관(부서) 또는 공립학교
6. 근무지 발령 : 2019.3.1.부터 결원 발생시 채용후보자명부(성적순)에 따라 근로계약 체결 및 발령
※ 채용후보자명부는 2년간(2021.2.28.까지) 유효
※ 채용후보자명부에 따라 결원 기관에 발령 후 본인이 해당기관 근무를 희망하지 않아 계약체결을 하지 않을 경우 채용포기로 간주하며, 채용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근무 발령 당시 정년(만 60세) 초과한 경우 근로계약 체결 불가

▣ 시험방법
1. 제1차 시험 : 소양평가(인성검사 60%+직무능력검사 40% 또는 인성검사 100%)
2. 제2차 시험 : 면접시험(1차시험 합격자에 한해 실시)
※ 제1차 시험 합격자에 대하여 필수 자격요건 및 가산 특전 관련 사항 등을 확인하여 허위로 판명될 경우 제1차 시험 합격을 취소하며, 제2차 면접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시험일정
1. 제1차 시험 : 2018. 12. 15.(토)
2. 제2차 시험 : 2019. 1. 11.(금)
3. 최종합격자 발표 : 2019. 1. 15.(화)
※ 시험장소 공고일자 등 자세한 사항은 시험정보에 탑재된 공고문 참조

▣ 시험에 있어서의 가산특전 : 시험정보에 탑재된 공고문 참조

▣ 시험의 합격결정
1. 제1차 시험
○ 소양평가 총점 40점 이상인 사람 중에서 점수가 높은 사람 순으로 선발예정인원의 120%로 결정(소수점 이하 인원 절상)하되, 동점자가 있을 경우 동점자를 모두 합격자로 결정합니다. (※ 소양평가 점수는 소수점 둘째자리에서 반올림)
○ 제1차 시험 합격자 공고 후 응시결격 사유에 해당되는 것으로 판명되거나 자격 요건, 가산특전 관련 사항 등 확인 결과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합격 취소 처리하고, 소양평가 점수가 높은 사람 순으로 합격자를 추가로 결정합니다.

2. 제2차 면접시험
○ 1차 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실시하고 면접시험 총점은 면접위원별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한 점수이며, 취업지원대상자는 면접시험 만점의 일정비율(10% 또는 5%)에 해당하는 점수를 가산합니다.
※ 면접시험 총점 = 면접위원별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한 점수 + 취업지원대상자 가산
※ 면접시험 총점은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3. 최종합격자 결정
○ 소양평가(1차시험) 성적과 면접시험(2차시험) 성적을 합산하여 평균한 점수가 높은 사람 순으로 합격자 결정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 동점자에 대해서는 ①취업지원대상자, ②소양평가(1차시험) 점수가 높은 사람, ③면접시험(2차시험) 점수가 높은 사람, ④생년월일이 빠른 사람 순으로 합격 처리합니다.
○ 최종합격자 공고 후 응시결격 사유에 해당되는 것으로 판명되거나 자격요건, 가산특전 관련사항 등 확인 결과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합격취소 처리합니다.
○ 최종 합격자 공고 후 최종 합격자의 채용포기, 합격취소, 채용결격사유, 채용 후 즉시퇴직 등의 사유로 채용하지 못하고 결원이 발생한 경우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소양평가 점수와 면접시험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한 점수가 높은 사람 순으로 추가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기타사항
본 시험의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시험시행 7일전까지 울산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use.go.kr) 및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정보나눔터 (http://edupeople.use.go.kr) 에 공고합니다.